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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scellaneous

마이프차 새로운 BI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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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 프랜차이즈에서 온라인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 새로운 BI 공개하였다.

 

BI는 Brand Identity의 약자로 브랜드(Brand) 이미지를 통합하는 작업을 말한다. 

즉, 상품 자체에 매력을 부여하면서 기업 이미지를 높여 소비자에게 강한 인식과 더불어 상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단순화, 체계화시켜 구체적인 판매전략까지 수립하여 특정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는 것을 말한다.  

 

 

마이프차라는 온라인 창업 플랫폼을 운영 중인 마이 프랜차이즈는 마이프차의 브랜드 미션을 재정립하면서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공개하였다.

 

마이프차는 ‘모두가 안심하고 창업할 수 있도록 돕는다’를 브랜드 미션(Brand Mission)을 설정하고, 건강한 창업 시장을 만들어나가는 플랫폼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Bridge’를 모티브로 하여 BI 리뉴얼을 진행하였다고 한다.

 

 

마이프차의 BI는 ‘모두가 안심하고 창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브랜드 미션을 담아내고 있다.

 

리뉴얼된 마이프차 BI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적합하고 맞는 브랜드와 상권, 창업 정보를 연결해주는 Bridge 역할을 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출처 msbing

마이프차의 새로운 BI

글자를 외곽을 둘러싸는 선의 형태가 아래 Bridge모습과 비슷하지 않나요.

출처 msbing

 

출처 msbing

마이프차의 변경 전 BI

 

 

마이프차에서는 지난 2020년부터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B2C 서비스와 가맹본사를 위한 B2B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출처 msbing
 

 

창업의 주체가 되는 예비 창업자들과 가맹본사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면서 창업 생태계를 보다 건강하고 투명하게 만들어나가는데 기여하고 있다.

 

특히 지난 7월부터는 프랜차이즈 시장에 진출한 참신하고 새로운 브랜드를 위한 창업자 모집 프로젝트인 ‘마이프차 다크호스 프로젝트’를 개시하였는데,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하는 브랜드들과 예비 창업자들 간의 직접적이며 의미있는 연결고리가 되고 있다고 말한다.

 

출처 msbing
 

 

마이 프랜차이즈 대표는 “새롭게 리뉴얼된 BI와 브랜드 미션 작업을 통해서 마이프차의 의미와 가치를 새롭게 정의하고 확장시키는 출발점이 될 것이다”라며 “마이 프랜차이즈 서비스를 통해서 예비창업자들이 본인들에게 가장 좋은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면서, 브랜드들과 예비창업자들 사이를 연결해주는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기획해나갈 것이다”라고 전하고 있다.

 

한편, 마이 프랜차이즈는 최근 다올 인베스트먼트(구 KTB네트워크), 코오롱인베스트먼트, IMM인베스트먼트, 컴퍼니 케이파트너스, 브리즈 인베스트먼트, 라구나 인베스트먼트, 네이버 D2SF 등으로부터 95억 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 유치를 완료하였다고 전하고 있다.

 

올해 7월 기준으로 마이프차 파트너 브랜드 수는 총 2,600여 개이며 누적된 창업정보 조회 건수는 57만 건이고 누적 창업문의는 약 6,000건에 달한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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