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scellaneous

보라카이 아시아 최고의 섬으로 선정되다

반응형

코로나 팬데믹 이전에 한국인들도 많이 찾았던 필리핀 보라카이 섬이 아시아 최고의 섬으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전합니다.

 

출처 msbing

아시아 최고의 섬으로 선정된 필리핀 보라카이

 

필리핀의 팔라완, 샹그릴라 보라카이와 더불어 엘니도 리조트 팡글라시안 등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한다.


필리핀의 보라카이는 세계적인 여행 전문지인 콘테 나스트 독자 초이스 어워드에서 연속으로 수상하는 이력을 갖게 되었다.

  


필리핀 관광부에서 세계적인 미디어인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의 리더스 초이스 어워드(Cond Nast Traveler (CNT) 2022 Readers' Choice Awards 2022)에서 필리핀의 연속적인 수상 소식을 전하였다.


 
전 세계적으로 이미 유명세를 갖고 있는 보라카이 섬이 ‘아시아 최고의 섬’으로 선정되었으며, 팔라완 또한 상위 10개의 섬 중에서 8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달성하였다고 한다. 이 뿐만 아니라 필리핀은 세계 최고의 국가 30위에 그 이름을 올리며 세계적인 관광 대국으로서 명성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출처 msbing

보라카이 선셋 풍경


 
크리스티나 프라스코(Christina Garcia Frasco) 필리핀 관광부 장관은 ‘전 세계 여행자들의 의견과 경험이 바탕이 선정되는 어워드에서 이 같은 수상을 하게 되어 기쁘다.

 

필리핀은 새롭게 다가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면서, 보다 편리한 접근성과 관광객의 안전과 편의를 보장하고 증진시키기 위하여 많은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속 가능한 관광 문화를 장려하고 있으며, 필리핀이 전 세계적으로 더욱 매력적인 목적지가 될 수 있도록 집중하고 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히고 있다.


 
“이번 수상의 의미는 필리핀이 가지고 있는 경이로운 자연뿐만 아니라 아시아 최고의 관광지로서도 준비가 되어 있음을 전 세계에 알리는 관광부의 노력에 대한 결실이라며, 필리핀에 대하여 더 많은 국제적인 관심이 집중되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또한 범 국가적인 차원에서 새로운 여행지가 개발되고, 홍보도 적극적으로 함께 추진될 예정이다”라고 말하면서, "필리핀의 마스크 착용 의무 완화 조치와 보건 및 안전 프로토콜의 지속적인 검토, 아세안 국가들의 모범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필리핀을 찾는 모든 관광객들은 자연 그대로를 느끼는 여행을 더욱 편안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필리핀 군도의 모든 곳에서 관광객들의 건강과 안녕은 의심할 여지없이 여전히 최우선 순위로 여겨지고 있다 “라고 덧붙였다.

 

출처 msbing


 
반면 총점 88.99의 평점을 받은 필리핀의 팔라완은 콘테 나스트 트래블러 아시아지역 부문에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스리랑카, 베트남, 일본 등과 함께 순위에 올랐다고 전하고 있다.

 

25만여 명에 달하는 전 세계 독자들에 의하여 순위를 매겨진 이번 어워드에서는 샹그릴라 보라카이 리조트(5위), 엘니도 리조트 팡글라시안(8위), 샹그릴라 막탄 세부 리조트 앤 스파(20위) 등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전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