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로컬 분짜 전문점인 굿손(GOODSON)이 한국에서 가맹 사업을 시작한다.
지난 2월 매장 오픈 후 베트남 현지의 맛을 내세우며 영업 중인 굿손은 월평균 5500 만원 이상을 올리며 지속적으로 상승 중이라고 한다.
굿손은 차별화된 마스터셰프 프랜차이즈로 전국 주요 상권에만 출점하고 있다는데, 영업권 보장 및 안정적인 매출이 가능케 해준다고 한다.
베트남 음식 하면 제일 먼저 쌀국수가 떠오르는데, 분짜(bún chả)라는 음식은 쌀국수 분과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 그리고 고수. 소엽 풀, 타이 바질, 향유 등 허브와 숙주나물 등등의 채소를 느억 쩜 소스에 찍어 먹는 음식이다
가맹사업 개시하는 베트남 로컬 분짜 전문점 굿손(GOODSON)
국내 최정상급 셰프들과 협업을 통해서 프랜차이즈 사업 운영 전문 업체인 캐비아 프랜차이즈 (KAVIAR F)가 선보이는 베트남 로컬 분짜 전문점 굿손(GOODSON)이 국내에서 본격적인 가맹점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베트남 음식점 효뜨와 남박, 퓨전 스타일 홍콩 음식점인 꺼거 등 다채로운 아시안 레스토랑을 선보이며 용산 용리단 길을 핫플레이스로 트렌디하게 리드하고 있는 남준영 셰프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탄생하게 된 굿손(GOODSON)은 마치 베트남 현지에서 맛보는 것과 같은 동일한 퀄리티의 음식을 제공하고 베트남 현지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 집기 등 철저히 현지와 같게 기획되었다.
베트남 현지 굿손(GOODSON) 매장 외부 모습
지난 2월 첫 매장을 오픈한 이래 10평 미만의 작은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고객들의 성원으로 월 매출이 5500만 원 이상을 기록하며 지속적으로 상승 중에 있다고 한다.
분짜 전문점 굿손(GOODSON)은 전국 주요 상권에만 출점하여 영업권을 최대한 보장하고 안정적인 매출과 매장 운영이 가능한 방향으로 운영되다고 한다.
베트남 현지 굿손(GOODSON) 내부 모습 1
전문 셰프의 레시피로 메뉴를 개발 및 제공하고, 인력 부담을 최소화하여 간소화된 조리 시스템, 매장 운영 및 포장, 배달 등 해당 지역 상권에 맞춘 다양한 매출 전략과 같은 전문적인 본사 케어 시스템과 착한 프랜차이즈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가맹점을 우선하는 높은 수익구조로 운영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가맹 10호점까지는 약 1100만 원 상당의 본사 지원 혜택(가맹비, 교육비등 면제)이 주어지며, 일반적인 프랜차이즈 매장보다는 지역별 랜드마크 매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본사의 아낌없는 지원이 있을 예정이라고 한다.
베트남 현지 굿손(GOODSON) 내부 모습 2
굿손(GOODSON)에서는 싱싱한 채소를 차가운 느억맘 소스에 찍어 먹는 베트남 정통 레시피로 만든 분짜를 메인으로 선보이며, 그릴에 구운 돼지고기, 소고기 육수와 진한 마라향과 조화를 이루는 상큼한 토마토가 들어간 토마토 쌀국수 그리고 그릴에 구운 돼지갈비와 채소, 계란 프라이를 느억맘 소스와 함께 먹는 달콤 짭조름한 베트남식 돼지갈비 덮밥 ‘껌승’, 신선한 채소와 허브, 그리고 베트남 전통 절임을 넣어서 겉바속촉 식감의 사이공 스타일의 ‘반미’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한편, 2021년 12월에 출범한 캐비아 프랜차이즈(KAVIAR F)는 캐비아에서 직접 보유하고 있는 미슐랭 레스토랑부터 100년 가까운 전통의 노포 식당까지 총 144여 개에 이르는 유명 셰프와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하는 전문 기업이다.
캐비아 프랜차이즈(KAVIAR F)는 국내 유명 셰프들과 협업하여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하거나 소중한 노포 브랜드를 확대하는 등의 비즈니스 모델로 운영되고 있다고 한다.
베트남 현지 굿손(GOODSON) 내부 모습 3
뭔가 매장이 밝은 느낌이어서, 마치 어느 휴양지에 있는 레스토랑에 온 기분이 드는 인테리어다. 국내 굿손(GOODSON) 매장도 현지와 동일하게 인테리어를 한다고 하니, 경쾌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천편일률적인 방법으로 사업이나 매장을 확대하는 일반 프랜차이즈 사업들과의 차별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 캐비아 프랜차이즈(KAVIAR F)의 특징이다.
일시적인 유행하는 반짝 아이템보다는 철저한 수퍼바이징과 마케팅, 메뉴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20년 이상 경력의 프랜차이즈 전문가와 유명 셰프, 인플루언서를 영입하고,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메뉴들만을 엄선한 후 매장에 적용하는 전문 R&D 시스템 구축으로 장기적으로 운영이 가능한 외식 매장만을 만들고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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