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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디즈 펀딩으로 탄생한 더키트 피키위키 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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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 플랫폼 더키트에서 와디즈 펀딩 통해서 피키 위키 김치 신제품 2종류를 선보이고 있다.

 

 

짠맛을 쏙  빼고 파 기름으로 감칠맛 더한 ‘피키 위키’ 캔 김치가 와디즈 펀딩 통해서 최초 공개되었다.

 

 

참고로, 와디즈(Wadiz)는 2012년 5월에 설립된 대한민국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기업으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과 보상형 크라우드펀딩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트업 분야와 문화 콘텐츠를 시작으로 식품, 여행 등 와디즈 펀딩 카테고리를 확장 중에 있다.

 

출처 foodnews

언뜻 봐서는 김치인지를 모를 정도로 패키지에 김치 사진이 없는 깔끔한 세련된 디자인이다.

그리고 이 정도의 패키지 비주얼이면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커뮤니티 플랫폼 더키트에서는 크라우드 펀딩 기업인 와디즈 펀딩을 통해서 캔 김치 브랜드인 ‘피키 위키’ 신제품 2종류를 최초로 공개한다고 지난 7월 6일 밝혔다.

 

 

이번 피키 위키 와디즈 펀딩은 사전 공개 기간을 거쳐 오는 7월 8일 본 펀딩이 시작된다. 이번 펀딩에서는 오리지널 맛 외에 베트남 고춧가루를 첨가해 깔끔하면서도 톡 쏘는 매운맛을 선사하는 ‘매운 김치’와 스모크 오일로 볶아 불향을 더한 ‘훈제 김치’ 신제품 2종을 함께 선보인다.

 

아마존 김치 카테고리에서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다고 한다.

 

먼저 전 세계인의 입맛 사로잡고서 국내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커뮤니티 플랫폼 더키트는 ‘영국 남자’ 유튜브 채널의 운영사로써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한국 음식과 문화를  소개하고 있다고 한다.

 

출처 유투브

 

유튜브 채널 영국 남자는 현재 총 구독자수가 약 506만 명이고, 평균 조회수는 약 43만 명 그리고 총조회수는 약 16억 8천만 명에 이르는 인플루언서이다. 이쯤에서 캔 김치 패키지가 세련돼 보이는 이유를 알 것 같다.

 

 

유튜브 채널의 콘텐츠를 통해 세계인들과 소통했던 경험을 토대로 하여, 외국인들에게 한국 문화를 경계심 없이 경험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장시키기 위해 캔 김치 브랜드 ‘피키 위키’를 지난 2021년 론칭하였다. 특히, 글로벌 MZ세대를 Target으로 누구든지 거부감 없이 간편하고 쉽고 일상에서 김치를 접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하였다고 한다.

 

 

마늘과 젓갈이 들어가지 않은 피키 위키 김치는 비건 인증 김치로, 김치 고유의 맛은 유지하되 어떤 종류의 레시피에도 쉽게 스며들어 응용할 수 있게끔 깔끔한 맛을 구현하여 요리 토핑에 최적화하였다.

 

출처 foodnews

 

 

피키 위키 오리지널 맛은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미국과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한국 식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개발된 맛으로 김치 경험이 없는 외국인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한다. 지난해 영국 남자와 함께 오리지널 맛을 활용하여 만든 김치 토스트 런던 팝업스토어(킹 크로스 역 근처에 위치)는 현지인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고 한다.

 

 

그리고 아마존 입점과 동시에 김치 카테고리 분야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면서, 아마존 자체 추천 상품인 아마존 초이스에도 선정되기도 했다고 한다.

 

 

더키트에서는 이번 와디즈 펀딩을 계기로 해외에서 먼저 인정받았던 ‘피키 위키’ 캔 김치를 한국 소비자들에게도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특히, 더키트는 콘텐츠에 특화된 기업으로 여러 레스토랑들과 콜래버레이션을 통해 한계를 뛰어넘는 다채로운 레시피를 개발하고 콘텐츠화하여, 더 많은 소비자들이 피키 위키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온, 오프라인 접점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한다.

 

더키트 대표는 "김치의 무한한 변주를 시험하기 위하여 글로벌 마켓에 먼저 도전하였고, 그간의 경험을 토대로 하여 신제품 2종을 추가해 국내에도 본격 론칭하게 되었다”라면서, “편견을 넘어서 언제 어디서나 피키 위키 김치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알려 나갈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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