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with

제주 전통주 축제 개최 소식입니다

반응형

제주 전통주를 한껏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제주 한잔 우리 술 페스티벌'이 개최된다고 한다. 여름휴가시즌이나 제주도 방문 일정이 있다면 시간 내서 방문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출처 sommeliertimes

제주 한잔 우리 술 페스티벌을 알리는 포스터 

 

제주도의 다양한 전통주를 한자리에서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제주 한잔 우리 술 페스티벌'이 제주 구좌읍 세화리 질그랭이센터에서 8월 20일 열린다고 한다.

 

제주 전통주와 관련하여 2022년 최초로 개최되는 '제주 한잔 우리 술 페스티벌' 행사는 제주도의 전통주를 브랜딩하고 홍보하는 프로젝트를 기획 및 진행하고 있는 사회적 기업인 파란 공장이 제주에 산재하고 있는 전통주 양조장 10여 곳과 같이 준비하여 열리게 되는 페스티벌로써 약 20가지가 넘는 다채로운 제주 전통주를 직접 맛보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한다.

 

'제주 한잔 우리 술 페스티벌'은 제주도 주조되는 전통주를 4가지 콘셉트로 나누어진 부스와 칵테일, 푸드, 제주 한잔 독립 부스로 운영된다고 하는데, 2022년 JDC DMO 사업에 참여하였던 기업들의 제품 판매와 제주 스타트업협회의 화성장 플리마켓과 홍조 밴드 등 제주도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뮤지션들의 공연도 함께 아우러져 진행된다고 하는데 전통주 체험 외에도 페스티벌의 풍성함을 더해주고 있다.

 

이번 '제주 한잔 우리 술 페스티벌' 행사에서는 제주 전통주를 직접 마셔볼 수 있는 경험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들과는 다른 느낌의 제주 전통주만의 특별함을 보다 잘 알 수 있도록 여러 형태의 참여형 게임도 함께 진행된다고 한다.

 

그리고, 제주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카름 스테이 체험 프로그램인 세화리 마을의 해녀 투어, 다랑쉬 웰니스 투어와 파란 공장이 양조장들과 함께 기획하여 선보이는 전통주 술빚기, 칵테일 체험도 함께 운영하는데, 방문객들에게 가능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구성이 눈에 뜨인다.

 

출처 jeju hanjan

8월 20일부터 시작인데, 언제 끝나는지는 나와있지 않다. 만약 종료일을 확인하고 싶다면 상기 인스타그램에 적혀있는 전화번호로 확인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제주 한잔 우리 술 페스티벌' 행사는 다가오는 8월 20일 오후 4시부터 구좌읍 세화리 질그랭이센터(마을회관)의 야외 공간에서 진행이 시작되는데, 전통주 체험 등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을 통해서 희망자 신청을 미리 받는다고 한다. 사전 예약 방법은 포털이나 소셜미디어에서 ‘제주 한잔’으로 검색하여서 온라인 제주 한잔 몰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고 한다.

 

파란 공장 대표는 “제주도의 전통주는 타지의 전통주와 비교해서 우수한 품질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리 널리 알려지지 않은 상황이어서 아쉬움이 있다."라며 “이번 '제주 한잔 우리 술 페스티벌' 행사를 통해서 많은 분이 직접 제주도의 다양한 전통주를 맛보시고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히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