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with

귀리 음료 오트사이드 국내 출시

반응형

최근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귀리와 관련된 음료수가 제법 국내에 많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대형 마트나 슈퍼에 가보면 이전보다 다양한 귀리 음료수가 많이 판매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편승하는 것인지는 몰라도 또 다른 새로운 귀리 음료가 한국에 상륙하였다는 소식이다. 이번 국내에 속개되는 귀리 음료는 싱가포르 브랜드인 오트 사이드(OATSIDE)이다.

 

 

새로운 귀리 음료 오트 사이드(OATSIDE)는 다른 귀리 음료와는 다르게 크리미 한 맛이라고 하며, 국내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하는데, 여기서 소비자 대상으로 크리미 한 맛의 귀리 음료에 대한 밀크 테이스팅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한께 진행되었다고 한다.

 

출처 sommerliertimes

우선 동남아 지역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대만에 이어서 한국에 상륙한 오트 사이드(OATSIDE)

 

싱가포르에서 건너온 처음 맛보는 크리미 한 맛의 귀리 음료 브랜드 오트 사이드(OATSIDE)가 국내에 정식으로 론칭하였다고 한다.

오트 사이드는 본사가 있는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대만 진출에 이어서 한국에 정식 론칭하게 되었는데, 100% 호주산 청정 귀리만을 사용하여 풍부한 맥아 향과 견과류 향을 자랑한다고 한다. 귀리를 찌는 방식이 아닌 로스팅 및 효소 처리하여 생산되는 전분을 이용하여 특유의 크리미 한 식감을 완성하였다는 것이 다른 귀리 음료와는 차별되는 오트 사이드만의 특징이라고 한다.

 

또한, 음료를 만드는데 필수적으로 필요한 물은 천해의 환경을 자랑하는 인도네시아 반둥 지역의 산에서 최상급 샘물을 공급받고 있다고 하며, 그리고 여기에는 다양한 맛을 만들기 위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조달한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산 카카오 빈과 터키산 헤이즐넛 등 최상급 재료들이 주재료로 사용된다고 한다. 최상급 천연 감미료 팜-슈가인 ‘굴라 아렌’은 오트 사이드만의 단맛을 완성시켜주는 키포인트 이기도 한다.

 

출처 msbing

 

오트 사이드의 국내 론칭을 기념하기 위하여 지난 3월 2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카페 피크닉(KAFE PIKNIC)에서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론칭 행사를 진행하였다고 한다.

귀리 음료에 대한 교육 및 브랜드 소개를 비롯하여 테이스팅 이벤트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있었다고 한다. 온라인으로 사전에 응모한 국내 소비자들은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밀크 소믈리에가 진행하는 밀크 테이스팅 행사를 통해 귀리 음료의 다양한 맛과 풍미, 색다른 매력을 발견하는 시간을 체험하였다고 한다.

 

Latte 테이스팅 이벤트에서는 국내 최고의 말차 전문 브랜드 슈퍼 말차(SUPER MATCHA)와 커피 브랜드 인 더 매스(INTHEMASS)와 함께 귀리 음료를 베이스로 한 말차 Latte, 색다른 맛의 카페 Latte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고 하는데, 우유의 강한 맛과 달리 오트 사이드 귀리 음료는 곁들이는 말차, 커피 등의 맛을 헤치지 않고 본연의 맛을 살려 풍미를 더해준다고 한다.

 

오트 사이드의 국내 론칭에 맞춰서 한국을 방문한 오트 사이드 글로벌 CEO 베네딕트 림은 “오트 사이드는 아시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풀-스택(Full stack) 푸드 STARTUP기업으로, OEM 생산 방식이 아닌 자체 생산 라인을 갖추고 제작 및 원재료 구매 과정까지 전반에 걸쳐 관리하면서 세심하게 신경 쓰고 있다고 한다.

오트 사이드 입장에서 한국 시장은 매우 중요 시장이기에 이번 한국 론칭은  큰 의미가 있다고 말하며, 오랜 준비기간에 걸쳐 만들어낸 오트 사이드 귀리 음료를 한국 소비자들이 함께 즐기기를 바란다”라고 또한 전하고 있다.

 

출처 msbing

 

한편, 오트 사이드는 지속 가능한 사회와 건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는 브랜드로서 생산 과정에서 기존의 우유와 대비해서는 70% 적은 탄소 배출과 90%나 적은 물과 토지가 사용된다고 강조하고 있다.

 

처음 맛보는 크리미 한 식물성 귀리 음료 브랜드 오트 사이드는 롯데 백화점, AK 플라자를 비롯한 전국의 주요 백화점과 마트, 쿠팡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으며, 국내에는 ‘바리스타 블렌드’와 ‘초콜릿 맛’ 2종류의 귀리 음료가 출시된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