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with

스타벅스 PICK YOUR DRINK 전개 소식입니다

반응형

내가 만든 음료가 스타벅스에서 출시되고 판매된다는, 스타벅스의 ‘PICK YOUR DRINK’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고 한다.

 

출처 thinkfood

 

지난 4월 19일부터 단계별 레시피 토너먼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완성된 음료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6월 중에 신규 메뉴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에서‘FIND YOUR TASTE’라는 Brand 캠페인의 일환으로써 고객들이 직접 음료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PICK YOUR DRINK’ 이벤트를 지난 4월 19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스타벅스의 ‘FIND YOUR TASTE’ Brand 캠페인은 스타벅스가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존중하는 Brand임을 널리 알리고자 2021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중장기 Brand 캠페인이라고 한다.

 

스타벅스는 2022년 여름 시즌부터 ‘좋아하는 걸 좋아해’라는 문구를 캐치 프레이즈로 정하고서, 누구라도 자유롭게 머물 수 있는 ‘제3의 공간’, 개인별 취향에 맞춰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한 서비스, 고객과 Nickname으로 소통하는 스타벅스만의 문화 등을 통해서 스타벅스가 고객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이유와 그 가치에 대하여 매우 직관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고 한다.

‘PICK YOUR DRINK’라는 이벤트 역시 이러한 Brand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개 중에 있는데, 고객들을 직접 음료 개발에 참여케 함으로써 스타벅스를 찾는 고객들의 다양성을 존중한다는 Brand 캠페인의 핵심적인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지난 4월 19일부터 오는 5월 4일까지 진행되는 ‘PICK YOUR DRINK’ 이벤트에서는 참여하는 고객들이 1단계부터 5단계의 레시피 토너먼트와 6단계 음료 네이밍 공모에 직접 참여할 수 있고 나만의 취향을 담아내어 스타벅스의 새로운 음료를 개발한다는 이벤트라고 한다.

 

출처 msbing

 

올여름 휴가지에서 함께할 것으로 기대되는 음료를 테마로 하여 음료의 메인 컬러와 테마를 고르는 1단계부터 2단계는 비주얼, 3단계는 맛, 4단계는 풍미, 5단계의 토핑까지 고객들의 취향에 따라서 제시된 2~3개의 보기 중 한 가지 레시피를 선택하여 음료를 개발한 뒤에 이벤트 마지막 날인 5월 4일에는 6단계로 음료의 이름을 짓는 네이밍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한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완성된 음료는 6월 중 스타벅스의 신규 음료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벤트 기간 중에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 또는 푸드를 주문, 결제, 수령 완료한 스타벅스 Reward 회원이면 누구든지 스타벅스 모바일 앱의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통해서 참여가 가능하며 단계별로 별 1개씩을 적립할 수 있고, 모든 단계에 참여할 경우에는 6개의 별이 추가적으로 지급된다고 하는데, 최대 별 12개의 적립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고 한다.

 

출처 thinkfood


각 단계별로 다수의 선택을 받는 레시피는 단계별 설문이 마감된 다음날 매장 내 이벤트 안내 비주얼을 통해서 그 결과가 공개되며, 추후 스타벅스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전체 토너먼트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스타벅스의 마케팅 담당은 “앞으로도 ‘FIND YOUR TASTE’ 캠페인을 통해 고객분들의 다양성에 대한 존중과 응원의 마음을 담아서 스타벅스 브랜드 이야기를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히고 있다.


아직 시간이 좀 남아있으니, 자신의 레시피로 만든 음료가 스타벅스를 통해 출시할 기회는 아직 있는 것 같다. 상품이나 경품은 둘째치고 우선 뿌듯한 기분이 들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