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scellaneous

코코넛워터 효능을 알아봅니다.

반응형

코코넛워터는 건강에 필요하고 좋은 영양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코코넛워터는 항균성, 항생제, 산화방지제, 소염제 성분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여러 가지 질병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출처 steptohealth
 

 

여기서는 10가지 코코넛워터 효능을 알아본다.

 

코코넛워터 구성을 보면 수분이 95%이고, 나머지 10%에 비타민, 당분, 아미노선, 미네랄, 식물성 호르몬 같은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는 영양분도 함유되어 있는데, 그 효능은 실로 놀라운 수준이다.

 

코코넛워터 효능 10가지

 

먼저, 코코넛워터는 탈수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

코코넛워터에는 체온을 조절하는데 필수적인 성분인 5가지 전해액이 함유되어 있어서 탈수증을 예방해준다고 한다. 칼슘, 마그네슘, 나트륨, 칼륨, 인 같이 신체 기능에 있어서 중요한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어 신체적인 활동력을 높여주고 에너지원이 된다. 효과도 좋고 100% 환경적이기 때문에 물 대용으로 마시도 좋다.

 

우리의 뇌와 근육의 에너지원이 된다

약 295 밀리그램의 칼륨이 코코넛워터에 함유되어 있다. 코코넛워터 한 잔을 마시면 바나나보다 더 많은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는 것이다. 칼륨이라는 성분은 심박 수와 근육 기능을 조절하는데 필수적인 미네랄이다. 그 일부인 전해액은 신경 전달 기능이나 신경계에 도움을 주고 인지 기능의 향상도 가능하다.

출처 msbing

 

노화 예방 효과가 있다.

 

수많은 유명인사들이 노화 예방의 목적으로 코코넛워터를 즐겨 마신다고 한다. 코코넛워터에는 식물성 성장 호르몬 사이토 키닌이 함유되어 있다는데, 많은 연구에 따르면 사이토 키닌은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는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그만큼 노화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소화 기능을 북돋아 주는 효능.

코코넛워터는 소화제로도 역할을 하는데  급성위장염, 세균성 이질, 변비,  기생충 등의 열대병 치료에도 사용되며, 소화기능에도 좋다. 이런 효과가 있지만 과유불급이라고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변통 작용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서 적당량의 코코넛워터 섭취를 권장한다.

그러면, 어느 정도가 적당량인지 알아본다. 대략 하루 권장량으로 최대 1 리터를 넘지 않게 마시라고 한다. 그 이유는 코코넛워터 속에 있는 칼륨 때문인데, 세계 보건기구 하루 칼륨 권장량은 3500 그램이다. 식품으로도 섭취하는 칼륨 양을 고려했을 때  1리터 넘지 않는 것이 적당하다고 한다.

 

면역력을 강화시키다.

중간 사슬 지방산인 라우르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항균,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다. 또 코코넛워터는 면역력을 키워주면서 여러 가지 질병에 대해 예방도 해준다. 라우르산은 칸디다 알비칸스나 곰팡이 감염, 헤르페스, HIV, C형 간염과 같은 질병에도 치료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출처 msbing

 

건강한 상태의 요로를  유지케 해 준다

코코넛워터에는 이뇨 성분이 있어서 건강한 신장을 유지케 해주고 신장 결석이 생기는 것도 막아준다고 한다. 필리핀에서 있었던 어떤 연구에 따르면 신장 결석 환자가 2주 동안 코코넛워터를 마셨더니 신장 결석의 크기가 작아져 수술이 필요하지 않게 되었다는 내용도 있다.  

 

풍부한 필수 영양분 함유

 

코코넛워터에는 미네랄, 비타민 B군, 셀레늄, 아연, 황, 요오드 같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파이토뉴트리언트, 아미노산,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프리라디칼의 활동을 늦춘다고 한다.

 

낮은 열량

코코넛워터 한 컵은 46칼로리 정도이다. 그리고 당분 함량은 다른 과일 주스의 1/5 수준이다. 그러니 달콤하고 맛있는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료이다. 탄산음료를 대신하여 코코넛워터를 마시면 다이어트에도 좋고, 탈수증도 예방할 수 있다.

 

출처 msbing

 

신체 pH 수치를 조절한다.

코코넛워터는 신체의 산 성분을 배출시켜서 pH 수치를 조절해주는데, 산 성분은 여러 가지 만성 질환을 유발시킬 수 있어서 신체는 약간 알칼리 상태가 좋다고 한다.
 

pH(power of hydrogen ions) 수치에 대해 알아봅니다. pH 수치란 용액이 산성인지 알칼리성인지 측정하는 수치이다. 화학적인 pH 수치는 7을 기준으로 하는데,  7이면 중성, 7보다 크면 알칼리성, 7보다 작으면 산성으로 분류된다고 한다.

 

심혈관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

코코넛워터는 심장 토닉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러한 효능 때문에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어혈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고 한다. 코코넛워터 섭취는 심장 마비나 다른 신장 관련 질환에 걸릴 확률을 낮춰준다.

 

출처 msbi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