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풀무원 푸드 앤 컬처 에서 선보이는 휴게소 메뉴

반응형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맛볼 수 있는 식물성 특화 메뉴를 풀무원 푸드 앤 컬처에서 만들었다는 소식을 전합니다.

 

풀무원 푸드 앤 컬처에서는 식물성 대체육 및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특화 메뉴를 개발하여 고속도로 휴게소 7곳에서 출시한다고 한다.

 

출처 foodnews

 

 

지난 2022년 8월 지속가능 식품 전문 브랜드로 '지구 식단'을 론칭하면서 지속 가능한 식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 푸드 앤 컬처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식물성으로 특화된 메뉴를 선보인다고 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메뉴는 식물성 대체육과 두부면 등 풀무원 푸드 앤 컬처의 식물성 식품들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도 먼저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 선호도가 높은 메뉴로 엄선하여 준비하였다고 한다.

 

풀무원 푸드 앤 컬처는 지난 5월 삼성동 코엑스에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 튜드'를 오픈하였는데, 이곳에서 식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대체육 등 지속가능 식품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개장한 지 2 달 반 만에 2만 개의 메뉴 판매를 돌파하였다고 전하고 있다.

 

식물성 특화 신메뉴를 만나볼 수 있는 고속도로 휴게소는 ▲남해고속도로 함안휴게소(양방향) ▲순천완주고속도로 오수휴게소(양방향) ▲호남고속도로 이서휴게소(양방향)  ▲동해고속도로 외동 휴게소(부산 방향) 총총 7곳이라고 한다.

 

출처 foodnews

 

 

‘두부면 토마토 파스타’는 호남고속도로 ‘이서휴게소(천안방향)’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 밀가루 면 대신 ‘식물성 지구 식단’ 두부면을 활용하여 부드러운 식감과 더불어 새콤달콤 토마토소스로 맛을 낸 메뉴이다.

 

‘콩불고기 보리비빔밥’은 ‘이서휴게소(순천방향)’에서 판매하고 있다. 식물성 원료로 만든 식물성 대체육, 전라북도를 대표하는 특산물인 순창 고추장과 된장으로 만든 강된장 그리고 남원 지역에서 재배된 보리를 각종 야채와 함께 넣어서 비벼 먹는 담백하고 고소한 맛의 보리 비빔밥이다.

 

순천완주고속도로에 위치한 ‘오수휴게소(완주방향)’에서는 ‘임실치즈 식물성 불고기 철판볶음밥’을 선보인다는데, 불고기 향이 살아있는 식물성 대체육 불고기와 아삭아삭한 채소 그리고 임실지역의 특산물 임실치즈로 고소한 맛이 특징인 메뉴이다.

 

'오수휴게소(순천방향)'에서는 불향 맛이 나면서 매콤하게 볶아낸 식물성 대체육과 아삭한 채소, 임실치즈로 풍미를 배가시킨 '임실치즈 식물성 제육 철판볶음밥’를 판매한다.

 

동해고속도로 외동 휴게소(부산방향)에서 판매하는 ‘토마토 버섯 카레덮밥’은 쫀득한 식감의 식물성 대체육 불고기와 양송이버섯과 방울토마토를 볶아 올려서 맛과 식감의 잘 어울리는 일품 카레라이스이다.

 

남해고속도로 함안휴게소(부산방향)에서 제공되는 ‘두(부) 가지 파스타’는 ‘식물성 지구 식단’ 두부면과 구운 가지를 함께 먹을 수 있는 토마토파스타이다. 이 파스타의 특징은 두부면의 부드러운 식감과 토마토의 새콤함의 조화라고 한다.

 

함안휴게소(순천방향)에서 판매되는 ‘연을 품은 표고 덮밥’은 간장을 베이스로 하는 매콤한 중화풍 덮밥으로 지역 특산물인 연근과 표고버섯 그리고 식물성 대체육의 쫄깃한 식감으로 입맛 돋구워주는 매콤한 맛의 메뉴이다.

 

한편 풀무원 푸드 앤 컬처는 '바른 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이라는 미션 하에 지속 가능한 식품 사업 기반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집중하면서 강화하고 있다. 지난 3월에 '식물성 지향 선도기업'을 선언하였고, 5개월 후인 지난 8월에는 지속가능 식품 전문 브랜드인 '지구 식단'을 론칭하여 고객들의 건강증진을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이고 지구의 기후변화 완화에도 기여할 수 있는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