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할랄가이즈에서 할랄 푸드 즐기기

반응형

이태원에 가보면 많은 외국 음식점들이 있는데, 오늘은 이슬람 지역에서 흔히 먹는 이국적인 할랄 푸드를 맛볼 수 있는 할랄 가이즈를 소개해 본다.

 

출처 dk asiae

 

 

할랄 푸드라는 것은 이슬람의 율법인 ‘샤리아’에 따라서 허용된 음식을 말한다. 돼지고기를 사용하여 만든 모든 음식과 알코올 등은 먹을 수 없으며, 돼지고기를 제외한 양, 닭, 소 그리고 각종 곡류와 과일 및 채소는 허용된다. 단, 샤리아에 의해서 허용된 식재료라고 할지라도 유통 및 조리 과정에서 금지된 식재료와 철저하게 분리되어야 한다고 한다.

 

 

이태원을 지나가다 보면 할랄 푸드를 맛볼 수 있는 ‘할랄 가이즈’라는 식당 간판이 보인다. 뉴욕 푸드트럭에서 시작해서 스트릿 푸드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은 할랄 가이즈는 뉴욕을 방문하면 한 번쯤은 꼭 방문해봐야 하는 3대 맛집 중 하나로 꼽히는 곳이라고 한다. 한국에서는 이태원과 홍대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처 dk asiae

 

 

 

 

할랄 가이즈의 주방 모습은 쿠차라나 서브웨이와 비슷한데, 푸드트럭 주방을 가게 안으로 옮겨 놓은 듯한 느낌을 준다. 근사해 보이는 레스토랑 분위기보다는 뭐랄까 자유분방한 스트릿 감성이 느껴지는 패스트푸드 가게와 더 가까운 모습이다.

 

출처 dk asiae

 

 

쿠차라나 써브웨이에서 주문할 때는 속 재료를 하나하나 선택해야 하지만, 할랄 가이즈에서는 메뉴 유형과 메인 재료만 고르면 되니 심플하다. 메뉴는 크게 분류하면 플래터와 샌드위치로 나뉘고, 메인 재료는 닭고기, 콩으로 만든 크로켓인 팔라펠, 소고기를 회전 구이하여 만든 요리인 자이로가 준비돼 있다.

 

콤보 메뉴를 주문하면 닭고기와 소고기로 만든 자이로를 한 번에 먹을 수 있다. 사이드 메뉴로는 병아리콩 스프레드인 후무스, 감자튀김, 팔라펠이 있다. 여기서는 콤보 플래터와 후무스, 팔라펠을 한번 살펴본다.

 

출처 dk asiae

 

 

콤보 플래터는 길쭉한 모양의 바스마티 쌀밥 위에 닭고기와 소고기로 만든 자이로에 양상추와 토마토가 얹히고 화이트소스와 핫소스가 더해진 메뉴이다. 그리고 중동지역에서 즐겨 먹는 하얗고 넓적한 빵인 피타 브레드가 두 조각 올려져 나온다.

 

출처 dk asiae

 

 

멕시칸 브리토와 비슷해 보이지만, 브리토 보다는 케밥에 가까운 맛이다. 케밥 위에다 사워크림과 핫소스를 듬뿍 뿌려 먹는 현지의 맛을 구현하고 있다. 자이로만 따로 먹어 보면 고기 특유의 잡내가 약간 느껴지지만, 사워크림 같은 화이트소스와 핫소스의 맛이 강해서인지 먹는데 큰 불편함은 없다. 

 

만약 고기 잡내에 민감한 편이라면 닭고기만 들어 있는 플래터를 주문하는 것을 추천해 본다. 고기와 밥이 가득 들어있어서, 어떻게 보면 다소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플래터에 양상추와 토마토를 더하면 신선하고 가벼운 느낌이 든다.

 

출처 dk asiae

 
 

출처 dk asiae

 

 

병아리콩으로 만든 스프레드인 후무스를 주문하면 플래터 위에 올려져 나왔던 피타 브레드가 함께 제공되는데, 후무스를 적당량 떠서 피타 브레드 위에 발라서 먹으면 된다. 후무스의 식감은 물기를 짠 콩비지 같은데, 시큼한 콩비지 맛과 커민의 향이 느껴진다.

 

그리고 여기에는 올리브유의 맛이 더해져 있어서 플래터보다 훨씬 독특하고 이국적인 느낌이다. 피자 모양으로 제공되는 피타 브레드는 아주 담백한 편이고, 흰 도화지 같은 피타 브레드의 맛이 후무스의 강렬한 맛을 잘 받쳐주는 느낌이다.

 

출처 dk asiae

 
 
출처 dk asiae

 

 

 

크로켓과 모양새가 비슷한 팔라펠. 필 라펠도 후무스처럼 병아리콩이 주재료이다. 식물성 식재료로만 만들어져서 비건들도 즐길 수 있는 메뉴이다.

 

한 입 베어 물면 안쪽이 독특하게도 초록색을 띠는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콩을 으깨 튀긴 듯 포슬포슬한 식감이다. 콩의 고소함과 함께 마치 카레와 같은 향신료 맛이 느껴지는데, 플래터에 뿌려진 핫소스와 매우 잘 어울리는 느낌이다.

 

출처 dk asiae

 

 

할랄 가이즈에서 맛보는 할랄 푸드는 향신료의 맛이나 느낌이 지나치게 강하지 않으면서도, 마치 여행 온 듯한 느낌을 제대로 느끼게 해주는 음식들이다.

 

부담 없이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이국적인 음식을 알아보고 있다면, 한번 할랄 푸드에 도전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 같다. 할랄 가이즈에서는 가볍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다양한 할랄 푸드를 즐길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