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with

던킨도너츠에서 쌀막걸리 도너츠 출시

반응형

던킨도너츠에서 전통주 기업인 국순당과 컬래버레이션하여 ‘우리 쌀막걸리 도넛’을 선보인다는 소식입니다.

 

쌀막걸리와 도너츠의 조합은 상상하지 못했었는데, 일단 출시한다고 하니, 쌀막걸리 도너츠에 대한 호기심이 발동한다. 

이번 콜래버레이션 배경에는 최근 ‘국내산 쌀’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한 인식에서 착수하게 된 프로젝트이며, 특히 젊은 세대들을 중심으로 전통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분위기에 부흥하고자 전통주 기업인 ‘국순당’과 컬래버레이션하여 ‘국순당 쌀 막걸리’와 국내산 쌀을 활용한 ‘우리 쌀막걸리 도넛’을 출시하기로 하였다고 한다.

 

 

SPC그룹 계열사인 비알코리아가 운영 중인 던킨도너츠가 9월 이달의 도너츠로 '우리 쌀막걸리 도너츠'를 출시한다고 전하며 관련 바이럴 영상을 지난 9월 1일 공개하였다.

 

출처 ytn



'우리 쌀막걸리 도너츠'는 우리 농산물을 던킨도너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하여 만들어낸 제품으로 국산 쌀과 전통주 기업 '국순당'의 쌀막걸리를 활용하여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과 깊은 풍미가 특징이라고 한다.



특히 부드럽고 촉촉한 도너츠 위에다 달짝지근한 막걸리 글레이즈를 듬뿍 입힌 후 바삭바삭하게 씹히는 쌀 크럼블로 마무리하여 완벽한 맛의 조화를 이루고 있다고 한다. 단 우리 쌀막걸리 도너츠는 알코올 함량이 0.02%정도가 되어서 만 19세 미만 청소년 및 임신부 등 알코올 섭취가 어려운 대상인 경우 구매 시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한다.



던킨도너츠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새참엔 역시! 막걸리 도너츠'라는 주제를 가지고 시니어 모델 '김칠두'를 광고 모델로 나오는 바이럴 영상도 공개하였다.



이 바이럴 영상에서는 막걸리 덕후 '김칠두'가 머리에 새참 바구니를 이고서 앞으로 직진하는 모습으로 시작되는데, 새참으로 막걸리를 찾던 어르신들에게 막걸리 대신 모델 김칠두는 '우리 쌀막걸리 도너츠'를 건네고 이를 먹으면서 감탄하는 장면 등이 연출되고 있다고 한다.



바이럴 영상 끝 부분에는 새참으로 쌀막걸리 도너츠를 맛본 어르신들이 '우리 쌀막걸리 도넛'을 찾기 위하여 경운기를 타고 던킨도너츠 매장으로 향하는 모습이 펼쳐지는데 유머러스한 상황을 연출하고 있다.

 

출처 hypebeast



특히 시니어 모델 '김칠두'가 새참 바구니를 머리에 이고서 마치 모델들이 런웨이를 워킹하듯이 시골 논두렁 위를 걷는 모습과 '막걸리'와 '막 끌리는' 등 언어유희를 활용하는 문구 등등 바이럴 영상 곳곳에서 재미를 느끼게 하는 포인트를 담아내고 있어 예상치 못한 웃음까지 선사하고 있다.

이번 바이럴 동영상 광고는 던킨도너츠 공식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고 전하고 있다.



SPC그룹의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던 맛인 '우리 쌀막걸리 도너츠'가 지금까지 없던 국내 1호 시니어 모델 '김칠두'의 이미지와 잘 조화로울 것 같아 모델로 발탁하게 되었다"라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제품 개발은 물론이고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참신하고 기발한 광고를 통해서 브랜드 가치를 전파해 나아갈 것이다"라고 전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