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with

부루구루 커피 맥주 전격 출시하다

반응형

콜드 브루의 깊은 풍미를 구현한 ‘커피 맥주’를 출시하는 부루구루 소식입니다.

 

사실 부루구루라는 회사는 처음 들어본다. 어떤 회사일까 궁금하여 좀 찾아보았다.

주식회사 부루구루는 뛰어난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주류 제품을 만들어내는 스타트업 기업이라고 합니다.
부루구루는 세계 수제 맥주대회 금메달 수상한 이력이 있는 창업자와 국내 맥주대회를 석권하였던 양조사, 개발자, 생산 및 물류, 마케터, 디자이너, 기획자 등등 다채로운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인재들이 모여있는 회사라고 한다.


2018년 콤부차를 출시한 이후로 가파르게 성장 중에 있는데, 최근에는 콤부차뿐만 아니라 수제 맥주를 포함하는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서고 있다고 한다. 부루구루의 기업 목표는 단순하게 음료를 제조, 생산하는 회사가 아니라, 장기적으로 식품 산업에서 뚜렷하고 독특한 개성을 갖고서 다양한 브랜드 및 비즈니스와 협력하는 Brewing의 Guru(양조 도사)를 꿈꾸고 있다고 하네요.

출처 msbing

상당히 인상적인 부루구루 건물, 마치 무슨 미술관 건물처럼 매우 독특한 모습이다.

특이한 건물만큼이나 부루구루에서 만드는 음료들에 관심이 가진다. 

 

커피리브레(Coffee Libre)’와 협업하면서 커피 맥주 전격 출시하다.

 

부루구루(대표 박상재)가 지난 12월 16일 신제품 ‘커피리브레 커피 맥주’를 출시하였다.

 

‘부루구루’는 양조(Brew) 전문가(Guru, 도사)들이 모여서 설립한 스타트업 기업으로 2017년 콤부차로 시작해서 현재는 맥주, 리큐르 등 맛있는 주류들로 일상에 즐거움을 선물하고 있는 기업이다. ( 즉, 양조 도사들이 만드는 제품인 것 같다)

출처 brewguru.co.kr

 

 

맛이나 풍미가 그리 무겁지 않고, 가벼운 청량감을 더해서 목 넘김이 좋은 맥주에다가 커피리브레에서 사용하는 고급 스페셜티 원두로 추출한 콜드 브루 원액을 그대로 담아내면서 맥주 고유의 맛과 커피의 풍미를 동시에 구현해내고 있다.

 

특히 깔끔한 맛이면서도 입안에서 우아하게 퍼지는 향긋한 홉 향을 느낄 수 있어 누구든지 좋아할 만한 매력적인 끝 맛을 자랑한다고 한다.

출처 msbing

 

맥주 고유의 맛과 커피의 풍미를 동시에 갖추고 있다는 '커피리브레 커피 맥주'

 

그동안 시중에서는 여러 종류의 수제 맥주 컬래버레이션이 있어왔지만, 이번 협업 내용을 들여다보면, 1979년 미국에서 시작돼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맥주 양조 대회 NHC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이력이 있는 부루구루 박상재 대표와 세계 커피 로스팅 대회인 월드 로스터스 컵 우승자이면서 스페셜티 원두를 전문으로 하는 커피리브레의 서필훈 대표, 두 글로벌 전문가가 의기투합하였다는 점에서 큰 화제가 예상되고 있다.

 

신제품인 커피 맥주의 패키지 디자인도 상당히 감각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깔끔한 하얀색 바탕 위에 커피리브레의 시그니처 마스크가 디자인되어 있는데 커피리브레의 감성을 Modern 하게 구현해내고 있고, 마스크의 독특함과 표정이 그대로 담겨 있어서 디장인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출처 msbing

부루구루가 생산하는 콤부차 모습

콤부차에 관심이 없어서 그런지, 슈퍼나 마트에서 이런 음료를 본 적이 없는 것 같은데, 함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최근 국산 수제 맥주 열풍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으로 만들어진 제품의 인기가 뜨거운 상황인데, 신제품 커피리브레 커피 맥주는 맥주 업계와 커피 업계의 톱클래스 전문가들이 협업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가 보아지고 있다.

 

두 유명 브랜드의 노하우가 집약된 커피리브레 커피 맥주는 지난 12월 16일부터 전국 롯데마트, 롯데슈퍼에서 4캔 10,000원 이하에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 여기서 롯데마트, 롯데슈퍼만을 언급하는 거 보니, 아직 다른 슈퍼나 마트에는 없는 듯,,, 왜 부루구루 제품들을 보지 못했는지 그 이유가 이해되는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