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with

카타르 월드컵 겨냥한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

반응형

GS25와 원스피리츠에서 11월 21일에 개막한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지구촌 축제에 맞춰서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 선보이고 있다.

 

GS리테일에서 운영하는 편의점 브랜드인 GS25는 원소주를 제조하는 원스피리츠와 손잡고서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 참가 중인 대한민국 축구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한다.

 

GS25에서 주류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품인 ‘원소주 스피릿’의 상징성을 활용하여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축구팀의 승리를 바라는 대한 강한 염원을 표현하기 위해 기획하게 된 특별 이벤트라고 한다.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는 총 3종으로 제작되었다고 하는데, 원소주의 로고와 라벨을 디자인한 남무(Nammoo, 남무현) 디자이너와 힙(Hip)한 아티스트로 주목받고 있는 샘바이펜(SAMBYPEN, 김세동) 작가가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의 디자인을 맡았다.

 

출처 foodnews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

11월 24일 오후 10시 전에 카타르 월드컵 한국의 조별 예선 첫 경기인 우루과이와의 경기를 응원하기 위하여 먼저 치맥을 준비하려고 했는데, 여기에다가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도 같이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만약에 만약에 사우디아라비아처럼 경기에 극적으로 승리한다면 원소주는 그날 다 비워질 듯하다.

 

남무 디자이너는 ‘우리는 이미 이겼다’라는 의미의 문장인 ‘위브 얼레디원(We’ve Already WON!)’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카타르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축구팀의 선전을 기대하고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서 2종의 패키지 완성하였다. 특히 대한민국 축구팀의 홈경기 유니폼과 원정 유니폼 각각의 컬러를 모티브로 하여 만든 감각적인 색감과 디자인이 백미로 꼽힌다.

 

샘바이펜 작가는 ‘승리를 위해, 하나를 위해!(For the Won, To the One.)’라는 슬로건으로 패키지 디자인에 돌입했다고 하며, 축구 관련한 다양한 오브제를 작가 시선으로 재해석해 재치 넘치는 패키지 디자인을 완성했다.

오브제(Objet)는 프랑스어로 초현실주의 미술에서, 일상의 물품이나 자연물 등을 원래의 기능이나 있어야 할 장소에서 분리하고, 그대로 독립된 작품으로 제시하여 일상적인 의미와는 다른 상징적이고 환상적인 의미나 느낌을 부여하는 것을 말한다. 근데 갑자기 LG오브제가 생각나는데, 그 제품의 지향점이 느껴진다. 

 

 

GS25에서는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를 30만 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한다는데, 원소주 스피릿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를 선착순 증정할 계획이라고 한다.

 

이외에도 GS25에서는 카타르 월드컵에 참가 중인 대한민국 축구팀의 선전과 응원전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지원한다는 취지를 담아서 맥주, 치킨 및 안주 등 축구 경기 시청시 수요가 높은 주요 상품군을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도 선보인다고 한다.

 

GS25 마케팅팀 매니저는 “대한민국 축구팀이 카타르 월드컵에서 선전하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아서 이번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를 준비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특별 패키지는 소장 가치도 높아서 다양한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