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포켓도시락 누적 판매량 1500만 개 돌파

반응형

브랜드 엑스 헬스케어에서 판매하는 포켓 도시락이 누적 판매량으로 1500만 개를 돌파하였다는 소식을 전합니다.

 

간편한 다이어트 대용식인 ‘포켓 도시락’ 원푸드 대신에 균형 잡힌 식단관리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는군요.


헬스케어를 돕는 다이어트 앱인 지니어트의 누적 가입자 수도 50만 명을 돌파하였다고 합니다.

 

출처 포켓도시락 홈피 캡쳐
 

2022년 벚꽃 개화 시기는 평년보다 다소 따뜻한 날씨가 예상됨에 따라 5~7일 정도 더 빨리 다가올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고 한다. 지난 3월 16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해서 남부 지방은 20일경, 그리고 서울은 24일 즈음에 개화가 예상되면서 불과 2주 남짓 남아있는 벚꽃 나들이 시즌을 앞두고 2030 세대 사이에서는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이들이 속속 늘어나고 있다는 소식이다.

 

생각만 해도 두근거려지는 봄꽃 개화시기에 옷차림도 점점 얇아지고, 따스한 햇살과 휘날리는 벚꽃 아래에서 연인 또는 사랑하는 사람과 ‘인생 샷’을 찍기 위해서가 그  이유라고 한다. 특히 ‘다이어트 성수기’라 할 수 있는 봄철을 맞이하여 다이어트 식단부터 자기 관리 앱, 운동용품 등 다양한 다이어트 관련 상품의 수요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2022년도부터는 ‘헬시 플레저’라는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굶거나 원푸드만 섭취하는 다이어트보다는 영양가 있고 건강한 식단으로 진행되는 다이어트가 각광받고 있다고 한다. 이렇게 변화된 트렌드에 따라서 헬스케어 푸드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브랜드 엑스 헬스케어에서는 “최근 식단관리 도시락 브랜드인 ‘포켓 도시락’ 누적 판매량이 1,500만 개를 돌파하였다”라고 전하고 있다.

 

출처 foodnews

 

포켓 도시락은 한 끼에 부담 없는 198 칼로리에 맛과 영양까지 갖추어서 식단 관리를 돕는 간편 대용식이다. 첫 출시인 2018년 1월 이후로, 8초에 하나씩, 하루에 1만 개씩 꾸준히 판매되어 왔다고 하며 현재 2030 다이어터들 사이에서는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한다.

근데, 포켓 도시락은 처음 들어보는데, 하루에 10000개가 팔리고 있다고 하니, 한번 구매하여 먹어봐야겠다. 한 끼에 198 칼로리 정도면 대단히 만족할 만한 수치는 분명할 듯하다. 버거킹 햄버거가 한 끼에 약 800 ~ 1000 칼로리 정도 하는 것으로 아는데, 이와 비교하면 엄청나게 만족할 만한 칼로로 수치이다. 

 

홈피에 가보니 뭔가 구독 서비스로 운영하는 것 같은데, 한 끼를 계산해 보니 2000원 후반에서 3000원 대 정도로 급 관심을 불러일으킬 만한 듯하다.

 

무엇보다도 국내산 쌀과 다양한 잡곡을 이용하여 직접 지은 밥같이 찰기 있는 잡곡밥에 시금치 두부 스테이크, 청양고추 닭가슴살 볼 등 다양한 반찬이 곁든 12종의 메뉴들로 질리지 않고 매일같이 새로운 식단을 섭취하는 게 가능하다고 한다.

어떤 메뉴들이 있나 보니, 10종 12팩, 15종 15팩 , 12종 18팩 등 다양하한 구성으로 준비되어 있는 것 같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기 않고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즐길 수 있기에 바쁜 일상을 보내는 직장인들에게 다이어트 식단 필수템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한다.

 

또한 최근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2030 세대 등에게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앱 서비스들이 등장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넛지 헬스케어에서 다이어트 습관을 형성하는 앱인 ‘지니어트’를 통해서 미션 아래 식단, 눈바디, 배변, 체중 등 자신의 하루 건강 데이터를 기록하는 경우 금전적인 리워드도 제공함으로써 다이어트에 강한 동기를 부여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한다.

 

체중 감량은 물론이고 일상생활 속에서 자신의 건강 행태를 바꿀 수도 있다는 점 때문인지 현재 누적 가입자수가 50만 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특히, MZ세대들에게 자기 관리 앱으로도 각광받고 있다고 한다.

출처 foodnews

 

코로나 팬데믹으로 다중 운동 시설 이용이 어렵게 되자, 집에서 간단한 운동용품으로 유튜브를 보며 운동하는 홈트레이닝(일명 홈트)도 유행이라고 한다. 금우 글로벌 스포츠가 운영하는 신체운동 전문 브랜드 ‘보디아트(BODYART)’는 최근 요가와 필라테스에 필요한 폼롤러, 매트, 아령, 짐볼 등의 매출이 급증했다고 한다.

 

보디아트에서는 덤벨, 필라테스 링 등 다양한 운동용품 제공과 함께 집에서 개인들이 쉽고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홈트 운동법도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업계에서는 “싱그러운 봄이 다가오면 다이어트를 결심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식단 관리, 운동, 생활 습관 등 다양한 체중 감량 상품 및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짧은 봄이 끝나고 곧 다가올 노출의 계절인 여름까지 이런 다이어트 관련 상품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전망”이라고 말하고 있다.

반응형